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20개 게시물, 1500자 이상, 주제 나누기 등 (아로스 공짜 강의 듣는 방법)

by 쿠닝A 2023. 6. 7.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를 알게 된 건 3개월 전쯤이었습니다. 유튜브로 전자책, 블로그를 보다가 우연히 티스토리에 대한 수익을 접하고 " 아 이걸 하면 돈이 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 저는 네이버 블로그로 글을 작성 한지 3년 차였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는 것에 부담감이 없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제가 티스토리를 한 달 만에 승인받았는데 승인받게 된 내용을 소개해드릴게요.

 

- 요약 -
1. 아로스 티스토리 강의 (NO 광고)
2. 글쓰기 20개
3. 1500자 이상
4. 주제, 부주제를 나눈 글로 만들어주기
5. 챗GPT 활용하기
6. 가비아 도메인 구매해주기
7. TinyPNG 사진용량 줄이기

1. 아로스 티스토리 강의후기, 공짜 강의 듣는 방법 (NO 광고)

아로스 티스토리 전환 강의 바로가기

 

아로스 애드센스 TOP1

애드센스 블로그로 월 100만원 만들기

aros100.com

유튜브를 타고 들어가거나 현재 주소창에서 바로 가기를 클릭한 후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해주면 공짜 1만 원 확인하기가 나옵니다. 저는 전자책이 아닌 강의를 수강 신청했고 5일간 강의라서 처음 카테고리, 티스토리 설정과 같은 걸 배웠습니다. 그 이후는 금액이 나오게 돼서 배운 걸 계속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했습니다. 글로 표현되는 건 따라 하는 거에 한계가 있는데 아로스 강의는 어디를 어떻게 들어가는지 순서대로 잘 나오기 때문에 저처럼 왕초보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2. 글쓰기 20개 어렵다면 챗 GPT 활용하기

챗GPT 사이트 바로가기 

관련 주제를 정했다면 20개의 글을 작성해줘야 하는데요 하루에 2 포스팅 이상은 작성 안 했고, 3개 정도 작성해서 바쁜 날에는 임시저장되어 있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지키는 것도 중요한데요 당일에 첫 포스팅을 업로드했다면 두 번째 포스팅은 2시간 이후 발행을 해주었습니다. 가끔 좀 시간이 빠르게 되었다 싶으면 예약을 걸어주기도 했습니다. 

아로스 강의에서는 20개 글을 작성하고 승인해 주는 걸 추천해 줬습니다. 10개, 15개 이렇게 게시글을 올리고 승인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성공 리뷰들이 있는데 결론적으로는 구글에서 심사하는 기준에 해당이 안 되면 반려되는 건데 확률적으로 10개보다 20개가 검토하는 분량이 많아서 위험도가 떨어진다고 하더라고요.

3. 주제 나누기 1500자 글 작성, 맞춤법 검사

주제 나누기 1500자 글 작성하는 방법이 아직도 어렵긴 합니다. 게시글을 올려줄 때 예를 들어서 맥북노트북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싶다고 한다면 주제: 맥북의 외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및 결론  이런 식으로 전문성 있게 써주고 실제로 주제를 나눌 때 1. 외관, 2. 소프트웨어, 3. 하드웨어 결론 이렇게 글을 나눠주는 방법으로 1500자를 작성한 후 맞춤법 검사까지 해주면 글의 전문성을 높인다고 판단하게 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글 쓰는 방법이 다른 점이 있다면 블로그는 "안녕하세요~" 이모티콘과 밈, 마침표로 끝나지 않는 문단들이 많은데 이런 점은 티스토리가 승인이 안 되는 구조입니다.

4. 가비아 도메인 사용하기

가비아 사이트 바로가기  

 

가비아 사이트를 구매하는 분과 구매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여러 채널을 운영하기 위해서 도메인을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1년 동안 사는 방법으로 15,000원 들었습니다. 1년 동안에 15,000원은 벌겠지 하고 먼저 구매했던 거 같아요. 결론적으로 티스토리 승인 만들어주는 전문가를 고용한다면 30만 원을 결제 했는데 저는 제가 혼자 한달간 하면서 승인이 났기 때문에 30만원을 번개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5. Tiny PNG 사진 용량 줄이기

용량 줄이 사이트 바로가기

이건 승인받기 전만 사진 용량 줄여주면 됩니다. 이거 때문에 티스토리 글을 모바일로 올릴 수가 없어서 번거롭더라고요. 미리캔버스에서 주제와 맞는 사진을 다운로드하여준 다음 용량 줄이기 사이트에서 용량 줄인 사진을 티스토리로 업로드해야 했기 때문인데요. 용량 줄이는 이유는 아로스 강사님이 승인받기 전에 구글의 프로그램에서 빠르게 접속해서 승인을 할 사람인지 안 할 사람인지 판단할 때 용량이 크면 사이트에 들어가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이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있진 않습니다. 사이트 들어갈 때는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티스토리 승인받기 위한 과정을 설명해드렸는데요. 승인되서 3가지 계정을 연동시키면서 여러 주제로 글을 올리는게 재미있더라구요. 아직 큰 수익은 못벌긴 하지만 글 정리할 때 포스팅 만큼 좋은게 없는거 같아요. 그리고 카카오, 텐핑, 구글에 제 글이 올라간다는 신기한 점이 좋아요. 꾸준히 글을 작성 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 쿠닝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댓글